2018청주문화재야행_역사의 기억을 걷는 시간

행사소식

  • Home  >  
  • 행사소개  >  
  • 행사소식
행사소식 게시물 보기
제목 청주문화재야행, 사전신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8-30 조회수 136
파일 [최종][보도자료]청주문화재야행_사전신청프로그램_참여모집.hwp  



-2018청주문화재야행 홈페이지로 신청

-‘향음주례’, ‘중앙공원 역사의 현장등 사전신청으로 즐기는 더 풍성한 야행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한범덕)이 오는 824~26일에 펼쳐질 2018청주문화재야행을 앞두고 사전신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문화재청과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청주문화재야행은 청주 도심 일원의 12가지 유형문화재와 6가지 무형문화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전시, 공연 등을 즐기며 문화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인식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2018청주문화재야행의 사전신청 프로그램은 향음주례’, ‘중앙공원 역사의 현장’, ‘미리 보는 청주문화재야행 투어등 신규 프로그램부터 도청 한 바퀴’, ‘유종의 미를 느끼다2017청주문화재야행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충청북도 행정의 중심인 충북도청(등록문화재 제55)에서 이루어지는 도청 한 바퀴는 궁금하지만 선뜻 가보진 못했던 도지사 집무실과 접견실 및 도의회 본 회의장을 둘러볼 수 있는 이색프로그램으로, 2017청주문화재야행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해 올해도 진행한다. 또한 청주향교(충북유형문화재 제39)에서 펼쳐질 향음주례는 선비들의 술자리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으로 갓 성인이 된 20대를 우선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곳에서 진행되는 유종의 미를 느끼다는 유복 입어보기, 예절 배우기 등 선비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청 한 바퀴와 마찬가지로 2017청주문화재야행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돌아왔다. 행사 연계지인 중앙공원에서는 문화재와 역사적 인물을 접목한 공연 형식의 해설 중앙공원 역사의 현장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압각수, 망선루, 척화비, 철당간 순으로 퍼포먼스와 문화 해설이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행사일정보다 먼저 청주문화재야행을 즐길 수 있는 사전신청 맛보기 프로그램 미리 보는 청주문화재야행 투어(811, 182회 진행)’도 준비되어있다. 근대문화거리 일원의 문화재와 체험프로그램을 미리 즐겨보는 프리뷰 행사로, SNS활동이 활발한 신청자가 우선 모집 대상이다.



한편, 청주문화재야행은 오는 824일부터 26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사전신청 프로그램은 청주문화재야행 홈페이지(www.cjculturenight.org)에서 선착순 접수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문화재야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