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청주문화재야행_역사의 기억을 걷는 시간

행사소식

  • Home  >  
  • 행사소개  >  
  • 행사소식
행사소식 게시물 보기
제목 2018청주문화재야행, 지역과 함께 만들어간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8-30 조회수 130
파일 [최종][보도자료]_2018청주문화재야행,_지역과_함께_만들어간다.hwp  

- 청주문화재단, 지역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청주문화재야행 만나개최

 

- 탑대성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부녀회, 청년상인 등과 주민자치간담회 마련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12, 청주 탑대성동 주민센터에서 2018청주문화재야행(8.24~26)관련 주민자치간담회 청주문화재야행 만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재야행은 지역 문화재 관람과 동시에 문화재 사이사이에 마련된 공연·전시를 보며 역사와 문화재를 친근하게 인식하는 문화재청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청주시는 지난 2016년부터 3년 연속 공모에 선정돼 올해로 세 번째 청주문화재야행을 개최한다.

역 문화예술 진흥과 스토리 발굴, 더불어 문화재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활용 방안 모색에 기여하고 있는 청주문화재야행은 특히, 올 행사를 통해 지역의 발전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다. 지난 6, 이미 문화재야행 행사장 인근 탑대성동 청년 점주들과 행정 협력 메이트, 지역 예술단체 및 공공기관을 만나 행사 기획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 의견을 수렴해 많은 이들의 참여를 유도하였고, 오는 712일에는 청주문화재야행 만나을 개최해 탑대성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부녀회, 청년 및 주민들에게 행사에 관한 자율적인 방안들을 나누는 만남의 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724일에는 청주시청에서 청주문화재야행 행정단이 함께하는 업무 회의가 개최될 예정이며, 8월에는 탑대성동, 중앙동, 수동 등 행사 인접지에 거주하는 주민 및 점주들 대상으로 화합과 소통을 위한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2018청주문화재야행을 위한 행보를 꾸준히 이어갈 전망이다.

이번 2018청주문화재야행은 8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청주시내 12곳 유형문화재는 물론 7명의 무형문화재까지 함께 해 문화재 야행의 진정한 의미를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2018청주문화재야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jculturenight.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